4분기 호주 임금, 15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 기록

ai 투자 : 12월 분기에 호주는 낮은 실업률과 강력한 취업 경쟁에 힘입어 15년 만에 가장 높은 연간 임금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급증에도 불구하고 일부 분석가들은 경제 모멘텀이 둔화되면서 임금 성장이 정점을 찍었을 수 있다는 신중한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주식 : 호주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2월 분기 임금 물가지수는 0.9% 상승하여 시장 예측과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전 분기의 1.3% 상승에 이어 상당한 최저임금 인상의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연간 임금은 4.1%에서 소폭 상승한 4.2%로 2009년 초 이후 가장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연간 4.1%의 성장을 예상했던 시장의 기대치를 소폭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임금의 상승 추세는 부분적으로 과거 데이터의 수정에 기인합니다.

호주 노동 시장의 강점은 고용주들이 한정된 근로자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면서 임금 상승의 주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다양한 부문에서 더 나은 임금 협상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의 미래 전망에 따르면 경제가 약화될 조짐을 보임에 따라 이러한 급속한 임금 상승 시기가 막을 내릴 수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 기사에 기여했습니다.

이 기사는 AI의 지원으로 생성되고 번역되었으며 편집자에 의해 검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의 이용 약관을 참조하십시오.